본문 바로가기
맛집/핫 플레이스 맛집

강화 / 편가네된장 (⚡️숨은 간장게장 맛집)

by 레몬치마 2020. 3.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편가네된장 간장게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곳은 진미식당이나 봉순게장 처럼 유명한 편이 아니라 몰랐었는데 우연히 지인 추천으로 가보게 된 식당입니다.
알고보니 tv에도 여러번 방송된 맛집이였습니다.
가서 한입 먹자마자 반했어요.💗
정말 맛있는 집이라 강화에 놀러갈때마다 가는 곳이 됐습니다.
꼭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이제야 글을쓰게 됐네요.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가능포로89번길 11

영업시간
평일 10:00 - 20:00
주말 09:00 - 20:00

주차
편가네 이용객 건물 앞 무료주차 여유 있는 주차공간입니다.

수요일 휴무 / 명절 당일만 휴무 / 휴가철 정상영업

대표메뉴 가격입니다.
한방 간장게장 38,000원 (1인분 기준)
강된장 비빔밥 12,000원
보쌈 42,000원 /3,5000원 (대/중)

 

 

 
간장게장은 매일 먹고싶은데 가격대가 있는 음식이라 매일 못먹는게 아쉬워요.
유독 간장게장이 먹고싶은 날이 있죠?
그때 휴식 삼아 바다도 보고 게장도 먹으러 가기 좋은 곳 입니다.

편가네 된장은 4대째 전통을 잇는 옛날 방식을 고집하여 대량생산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그 맛 그대로 신선하게 맛 볼 수 있었습니다.
식당도 엄청 큰편인데 늦은시간에 도착했음에도 사람이 무척 많았습니다.
그리고 식당 옆 부지에 장, 게장을 담그는 공장이 따로 마련돼 있더라구요.
전문적인 시설이 눈에 띄였습니다.


가서 게장만 먹을 수도 있지만 다른 메뉴를 시키면 1인분만 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보쌈도 먹고싶어서 보쌈을 주문했어요!

 

 

게장을 시키면 암꽃게 한마리와 강화도의 특산품인 순무김치를 포함하여 7가지의 반찬 ,날치알 비빔그릇 그리고 미역국이 나옵니다.
꽃게에 날치알 비빔이라니 조합이 좋네요.

흰밥을 반그릇 넣고 게장을 짜서 김가루와 마구 비벼 먹었습니다.
거기에 밑반찬인 젓갈을 올려먹으니 정말 밥도둑이 따로없습니다.

평소 많이 먹는 편이 아닌데 게장만 먹으면 폭풍흡입 하게 됩니다. 다들 그렇죠?

 

 

보쌈입니다.
두부는 100% 국산콩을 사용하여 가마솥으로 4시간 끓여내 손으로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보쌈고기도 국내산 한돈을 고집해서 그런지 부드러운 육질이 인상적이였습니다.
보쌈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간장게장이 더 맛있네요.
보쌈은 막걸리를 먹을 때 좋을 것 같아요.

 

 

드디어 본론으로 간장게장 맛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염간장으로 3개월 숙성된 방식이라 짜지않아 간장만 흰 밥에 비벼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감칠맛나면서 탱글탱글 그야말로 입에 동굴이라도 생겼는지 계속 들어가는 맛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사람도 맛있다고 계속 흡입했어요.
그만큼 비리지도 않고 알이 꽉찬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메추리알도 담백하고 고소한게 역시 좋은 간장을 사용해서
뭘 담궈도 맛있어지나봅니다.

 

 

누룽지가 먹고싶어서 밥은 가마솥 밥을 시켰습니다. (3,000원)
누룽지에도 게장을 함께먹으니 더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가마솥 밥은 기본을 나오는 공깃밥과 교환한다면 따로 2,000원만 더 내면 됩니다!
콜라는 2,000원 입니다.

 

 

포장은 대 한마리에 35,000원 중 세마리에 42,000원이라고 합니다.
사진 다시봐도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

 

 

이번 주말 밥도둑 간장게장 먹으러 강화도 여행 떠나는 건 어떠신가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