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미쉐린가이드 맛집

삼청동 맛집 / 이태리재 ( 미쉐린 가이드 Speciale 맛 🥂)

by 레몬치마 2020.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
오늘은 퇴근 후에 들렀던 이태리재를 소개해드릴게요.
이태리재는 한옥의 멋과 전통 이탈리아의 진한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레스토랑입니다.
한적하고 고즈넉한 삼청동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위치
서울 종로구 율곡로1길 74-9

▪️시간
매일 12:00 - 22:00
브레이크타임:15:00-18:00

바 테이블 자리 입니다.
당일 예약은 어려운 곳이라 바에 앉을 줄 알았는데
안쪽 테이블 자리로 안내해 주셨어요 😌 신나신나

미쉐린 가이드 플래티넘에 매년 오르고 있는 곳.
기대 됩니다.

식전 빵이 나왔어요.
투박하게 썰린 바게트와 올리브오일&발사믹 소스

주류는 시킬 요리와 잘 어울릴 화이트 와인으로 골랐습니다.
Soave classico 2019 년
전에도 함께 했던 와인이라 주저없이 선택🥂
글라스 당 12,000원 입니다. 두잔을 시켰어요.

졸졸

남자친구와 가게에 대해 이야기 하다보니
첫 소개팅 장소로 좋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
그래서 막 처음만난 척 상황극 들어감 ㅋㅋㅋㅋ
(한쪽 머리 넘기며 안녕하세요 헤헤 👡)

첫번째 접시는 광어 카르파치오 입니다. (15,000원)
미슐랭이지만 따로 메뉴 설명은 없어요. 살짝 아쉬움
가격대가 다른 미쉐린에 비해 저렴한 편이니 그러려니..🤣

제 짧은 식견으로 표현하자면
얇게 저민 광어 위 아이올리 소스를 듬뿍 뿌리고
올리브오일 한바퀴.
위에 할라피뇨, 올리브, 으깬 견과류를 얹고 허브 잎을 찢어 넣은 듯 합니다.

정말 맛있어요. 🌼
플레이팅이나 서비스는 아쉽지만 아뮤즈 부쉬로 나올 듯한 고급스런 맛 💛
이태리 전통 느낌을 살려서 그런지 굉장히 간이 쎕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바게트 위에 얹어먹었어요.
조합이 너무 조하 💚

두번째 플레이트는 문어감자샐러드 18,000원)
뽈뽀는 이태리 음식 중에도 많이 쓰이는 식재료 입니다.

문어의 단맛이 씹으면 씹을 수록 확 올라오네요.
감자와 어린 루꼴라잎 🍃
음 솔직한 얘기로 문어는 식감이 너무 질겼어요.
좀 더 부드러울 수 있는 요리인데 아쉽네요
그리고 역시나 간이 쎄서 주류는 필수입니다 🤣

 

개인적으로 광어카르파치오가 더 맛있었습니다 🖤
정말 인정 꼭 시켜서 드셔보세요

세번째 플레이트 뇨끼파스타 (22,000원)
이 집은 뇨끼로 명성이 자자해서
저 역시 고민 없이 뇨끼를 시켰습니다 🍽

크림 소스 위 트러플 소스와 멜팅 치즈를 두르고
뇨끼를 올린 요리입니다.
사실 전 뇨끼를 별로 안좋아해요
그럼에도 각종 후기들에서 뇨끼 하면 이태리재라고 하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켜본 요리입니다.
음 먹어본 뇨끼 바 중에
이 곳이 가장 맛있었어요 🥰

다시 보게 된 뇨끼 🤎
하지만 결코 내 취향은 될 수 없었다.

가장 맘에 들었던 건 역시 광어 카르파쵸 🖤
가볍게 한끼 먹기 좋은 레스토랑 같아요.
굿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