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미쉐린가이드 맛집

시청 / 더플라자 미쉐린 2스타 주옥 런치 솔직후기 joo ok

by 레몬치마 2023.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청 더플라자에 자리한 미쉐린 2스타 주옥 11월 가을코스 리뷰입니다.

생일기념으로 방문 하였어요.
저는 과연 만족 했을까요?

🪄😌

본격 글 시작 전
기분 좋아지세요 ~~🩵

퉁퉁이 미쉐린이 반겨줍니다.

한복 저고리를 연상케 하는 시그니처 식기보자기

창가는 서울시청뷰
이런 푸르른 가든이 보여서 이뻤어요

그러나 현재 시청에서 나무심기 공사중이므로 장애물이 많아서 전보다 가시성이 좋지 않아요
공간감이나 뷰때문에 주옥을 가신다면 만류드리고 싶습니다.

코스 시작할게요! 🩶

미네랄 워터와 스파클링 중에 스파클링은 선택했어요.
🎆

예쁜 저고리 한컷 더

식전 과자

두부로 만들어서 고소합니다.

포도식초 허브식초

콤부차 입니다.
새콤하고 발효된 맛

오늘 코스 가격은 18만원

작은 한입거리

창가에 있는 건
한우 육회와 계란노른자 젤리
고추장 맛이 강해서 별로 맛은 없었어요.

간장 찜닭 크로스메키
그냥 무난한 크로켓

팥 위에 플레이팅

솔직히 작은 한입들은 다른 미슐랭에 비해
비주얼도 그저그렇고 맛없어서 실망했네요 😒

그와중에 꽃 받았어요 🌺

뷰는 다들 아시는 서울시청 뷰
현재 공사중입니다.
소나무 심기 전이 탁트여서 더 이쁜데
상당히 아쉽... 🥲
전에 일하던 지점 sfc 건물도 보여서 반갑네요

뭐 어차피 내년 겨울에 사라지는 업장이니 ...
가게엔 큰 타격없겠지요

내년에 이 공간에 어느 f&b가 들어올지 기대 됩니다.

오늘의 베스트
독도 꽃새우 &잣소스
배 오이 무침과 상당히 잘어울리고 맛있었어요 🩷

특히 새우의 단맛과 잣의 고소함이
잘어우러져 달큰함이 입안에서 배가 됩니다.

이건 장어에 막걸리빵 북어 보푸라기
북어 보푸라기가 식감에 굉장히 거슬렸던...

장어 단품으로 먹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옥돔 전복 가리비 한치 자연송이 탕
오프레 송이 맛과 비슷한 건강해지는 맛


보양하는 느낌이라 좋았던 코스

주옥의 시그니처
들기름 메추리알

기대했던 메뉴인데
정말 맛있어요

신선한 들기름 향이 좋았습니다.
모수의 들기름 국수가 생각나는 맛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들기름 너무 맛있음 🩶🩵
이게 한국의 맛이지

코스가 상당히 긴편입니다.
식사 진행이 2시간 소요 됐네요

느긋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아쉬웠던건 옆테이블이 너무 시끄러워서

저희 테이블 담당 서버님 코스 설명이 잘 안들렸어요.
그래서 재차 설명해주시고 ㅎㅎ

나중엔 그냥 포기하고 잘 안들렸어도
네네 하면서 먹었답니다~

두 번째 아쉬웠던 점은 원래 미슐랭 2스타 정도면
어느정도 격있는 접객을 기대하고 오기때문에

서버가 담당 테이블 먹는 속도에 맞춰서
바로 다음 메인코스 진행해주셔야 하는데

옆 테이블 식사 도와주시다가
저희 테이블은 10분 넘게 방치 됐네요  🥲

캐치테이블 리뷰보니 이런 경우가 빈번한가봐요
다들 좋은날 기념 하러 올텐데요🤨

본인이 신경 못쓸 것 같으면
다른 서버 분께라도 응대 요청해주셔야하는데
고객이 직접 나가서 다음 코스 진행해달라고 하는
상황이 벌어지니 참...
여러모로 아쉬운 접객이었습니다.

+ 절대 다 그런 분은 아니고
중간에 다른 서버님은 발음도 좋고 더 여유있게 응대 해주셨어요.

드디어 메인 안심스테이크

안심 그 위에 버섯우엉잡채
인삼 소스

익힘정도는 가장 맛있는 굽기인
셰프 지정 미디움레어

미슐랭 스테이크는 어딜가나 무난한 맛인데
이 안심은 진짜 맛있었어요 ❤️

후반부로 갈수록 더 맛있어지는 코스에
기분이 업 💕

고구마약과 타르트 한판
먼저 보여주셔서 사진 찍고 ~

홍차 아이스크림 최고 🩶
타르트와 너무 잘어울리고 맛있습니다.

마지막 후식은 한국 전통 병과

커피는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만 가능해요
아이스 라떼 먹고싶었는데 아쉽 ...

아아랑 허브차 시켰습니다 🍵

서버님이 주신
happybirthday 초 🥳🎉

27살 생일을 맞이하여 온 주옥 🩷
예쁘다 예뻐 🩶🩶
더플라자 블랑제리 블루베리 케익 진짜 마시떠요 ...
꼭 드세요 🎂

신라 롯데호텔 케익보다 맛있음...
먹어보기 전엔 진짜 맛있을까? 하고
반신반의 했는데 ㅋㅋ
촉촉해서 한 번에 반통 넘게 먹었음ㅎㅎ


다시 주옥 얘기로 돌아와서
모든 코스에서 만족할 순 없었지만
시그니쳐 들기름과 꽃새우, 스테이크가 특히 맛있고
한국의 맛이 잘 느껴져서 충분히 가치 있는 곳입니다.

막판에 담당 서버님이
케익도 세팅 다 해주시고
이리저리 사진도 찍어주시고 케익 포장까지 전부 신경써서 도와주셔서 더 기분 좋았답니다 🩵

감사합니다.

나갈 때 수제 에너지바도 선물로 챙겨 주십니다.
그러고 보니 아직도 안먹은 에너지바 ㅋㅋ

이렇게 멋진 곳에서 식사를 마치고
너무 예쁜 꽃과 케익, 갖고싶던 선물까지 🎁!!
사진도 짱 많이 찍었어요

이것저것 생일 많이 신경써준 내 남찡구 🪄🩷
언제나 그렇지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