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선 일상 💛/Cook

홈쿡) 집에서 쉽게 타코야키 만들기 🐙

by 레몬치마 2023. 5. 17.
반응형

계속 타코야키를 만들고 싶어서 두달 전에 당근으로 타코야키 틀을 구매했었는데요
이제서야 만들어봅니다 !  

타코야키 만들기 이제 시작할게요 ❤️

준비물 : 문어, 튀김가루, 얼음물, 가스오부시, 마요네즈, 오타푸쿠 타코야끼 소스, 식용유, 버터, 채 썬 파 ,쯔유 입니다.


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면 베니쇼가, 바삭한 튀김을 넣으시면 느끼함은 잡고 식감은 더 좋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방식: 저는 겉과 속이 촉촉한 오사카 식이 아니라 겉바속촉이특징인 타코야키로 가장 유명한 도쿄의 체인점 식으로 만들겠습니다.

롯데마트에서 사온 자숙문어

검색해보니 보통은 문어가 비싸기 때문에 타코야키 체인점이나 가정집에서 가문어(대왕오징어)를 사용하는 거 같아요.  

저는 처음 만들어 보는 거라 진짜 문어를 사용하겠습니다. 다음엔 가문어도 사용해보려구요!

이미 데친 문어지만 살균때문에 끓는 물에 소주를 넣고 20초 정도 익혀주었어요.

데쳐서 맛없어지면 어떡하나 하며
시범으로 다리 하나만 삶아봤습니다.

바로 얼음물 샤워

데친 문어를 그냥 먹는 거 보다 20초 삶아주니 더 씹는 맛이 좋아졌어요
그래서 나머지 문어도 데쳐줍니다.

이렇게요

오타푸쿠 타코야끼 소스 , 마요네즈, 가다랑어 포

준비해놨습니다.

타코야끼 팬에 식용유를 키친타올로 홀과 주변부 까지 넉넉하게 발라줍니다.

고소함을 위해서 버터도 소량씩 넣어주었어요.

타코야끼 반죽: 반드시 물처럼 흐르는 제형으로 만들어 주세요.

튀김가루 적당량 + 물 2배 입니다. 그래야 타지않고 바삭하게 잘 구워지고 모양도 잘 잡혀요


반죽에 쯔유 1스푼 넣어주시면 감칠맛이 살아납니다.

타코야끼 반죽을 넣고 주 재료인 문어를 넣어주세요
적당히 잘라서 넣어야지 너무 크면 모양 만들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채썬 파도 넣어줍니다.

이 위에 베니쇼가와 튀김을 넣으면 더 맛있어요

위에 물반죽을 더 부어줍니다.
중불 유지 합니다.

이제 모양을 잡아줘요. 노르스름할때 타코야끼 용 젓가락으로 살짝 살짝 뒤집어 줍니다.

동글동글

동글동글 아주 귀여워졌죠?
처음해보는데 잘한 거 같아요

방심하지 말고 더 구워줍니다.
은근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촉촉한 거 좋아하시면 이쯤에서 멈추세요

저는 더 굽습니다.

바삭 ㅡ하게

동글동글 귀여운 타코야키를 꺼내줍니다.

이제 소스를 발라볼까요
마요네즈를 소스통에 옮겨담아서 뿌리려는데
너무 힘드네요... 먹기 전에 지쳐버림...
왜 안나오는 것이야?

오타푸쿠 소스 발라주고  
그 위에 죽을 힘을 다해 마요네즈를 짜주었어요.

흩날려라 가스오부시 🌸🐟🎣

위에 파를 뿌려서 네키타코야끼 🐙

아사히 맥주와 함께 먹었습니다. 🍻

엄마아빠도 너무 맛있다고 극찬했어요!
사먹는 거 보다 맛있대요 ❤️

당연함. 사먹으면 6-7천원이고
나는 찐 문어 사용했고 타코야끼 재료만 5만원 나옴

그래도 해먹는 보람이 있었어요  

남은 문어는 썰어서 숙회로 만들어 먹었어요.
멍게도 바다 향 제대로 🦭❤️❤️




오늘의 결론:
타코야끼 “만들고 싶으면 ”
만들어 먹는 것 강추 !🍢

그냥 “타코야끼가 먹고싶으면”
그냥 사먹을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