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선 일상 💛/레몬day🍋

캐스퍼 터보 풀옵션 구매후기 정보 최대 할인방법 🩶🚙

by 레몬치마 2023.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몬이에요  
https://youtu.be/kJbagS1cu_k?si=hKQhDzP-i_JnDaOT



이번에 덜컥 차를 사버렸어요
그야말로 인생 최대지출입니다.
일시불로 샀거든요 😏
사실 한달동안 이리저리 엄청 고민했습니다. ㅎㅎ


차를 구입하게 된 계기

저는 1-2년 전부터 차를 꼭 가지고 싶었어요
혼잡한 대중교통 넘 싫음 ...

올해 합격 선물 겸 생일선물로 아빠가 차를 사주셨어요이제 27살이라 보험료도 전보다 꽤 많이 내려가서
흔쾌히 구매할 수 있었어요.
운전도 못하는데 일단 차부터 결제한 나 ^^

우연히 11월 현대 캐스퍼 코리아세일페스티벌 광고를 보게 되었고 할인폭이 꽤 크더라구요.
전부터 캐스퍼가 귀여워서 눈여겨 보고있었는데 때마침 세일이라니 기회다! 싶어서 이걸로 사달라고 했어요.


사실 부모님은 캐스퍼가 아무래도 경차이다 보니
못미더워 하셨습니다.
심지어 경차인데 가격도 2천만원이 넘음~(인스퍼레이션 기준)

차라리 준중형차를 사라 ..
신형 트랙스가 잘나왔다더라.. 차라리 중고로 차급을 높여라...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하셨어요.

안그래도 이돈씨 소리 많이듣는 캐스퍼라 저도
결제 직전까지 거의 한달을 고민했던거 같아요.

그돈씨 아반떼소리가 인터넷상에서도 유명하죠
기능적 측면이나 주행감, 승차감, 연비도 아반떼가 훨씬 훌륭한 걸로 저도 압니다.



하지만 경차는 경차만의 장점과 혜택이 있으니까요🩵

경차의 장점

1.  2천만원으로 풀옵션이 가능하다. (스마트센스)
2. 주차가 쉽다.
3. 취득세가 거의 없다. 취득가액 x0.04인 산정세액에 75만원을 감면해줍니다. (경차 값의 4% 경차 외 8%)
4. 톨비 50% 공영주차장 혜택이 해외여행 때 좋음
5. 디자인이 귀엽다.
6. 경차치고 안정감이 드는 외부 디자인
7. 자동차세도 일반 차량에 비해 살짝 저렴하다.

원래는 아반떼, 베뉴, 레이 ev, 중고차 니로
이정도 생각했었는데 유지비는 제가 감당하기도 해야하고 이것저것 현실에 타협하여 캐스퍼로 결정했습니다. 취득세 없는게 가장 맘에 들었어요 ㅎㅎ
결제 직전까지도 아반떼와 고민했습니다만......
잘 선택한거겠죠?? 🥺🥺🥺🥺


일단 캐스퍼 옵션은 터보 + 인스퍼레이션
외장 색상은 아이보리 , 내장 색상은 라이트그레이 🩶이렇게 선택했어요.
첨엔 내장 시트가 스머프같은 파란색이랑 투톤인 라이트 그레이인줄 알고 애당초 후보에도 없어서 계약 잡아놓지도 않았는데 6월 생산 차량부터 원톤 라이트그레이로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 정보를 알고난 후 라이트그레이를 잡고싶어서
시간날때마다 현대 코페세를 미친듯이 조회해 봤는데 10일 넘게 안떠서 포기했었어요..
그냥 블랙을 사서 앞부분만 시트를 교체해야하나... 하면서 말이죠 ㅋㅋㅋ

9월 생산 차량 블랙 120만원 할인을 잡아놓은게 있었는데 이걸 굳이 맘에도 안드는데 사야하나 싶어서
그냥 캐스퍼 사지말까? 생각들었어요 ㅋㅋㅋ

🚙캐스퍼 차량 시승 드라이빙 센터
방문후기

직접 타보고 결론 내리자 싶어서
시승신청을 했고 한 15분 주행해봤습니다.

시승차량은 터보 인스퍼레이션 외장색 티탄그레이/ 내장 라이트그레이 /선루프 옵션이었습니다.
물론 저는 운전 못해서 남자친구가 대신 운전했어요.

고급스럽진 않지만 블랙보단 라이트그레이가 훨씬 이뻤고 중간중간 블루 디테일도 마음에 들었어요.
날씨 좋은날 선루프가 있으니 경차라도 개방감이 잘 느껴져서 답답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선루프에 관하여

선루프도 사실 취향의 영역이고 꼭해야하는 건 아니에요. 캐스퍼 구매자의 4% 밖에 옵션 추가 안한다고 합니다.

선루프의 단점으로는
선팅 추가비용, 선루프 누수 , 차 사고시 더 큰 피해가 생길 가능성 등 신경쓸 게 더 많아집니다.
선루프를 잘 사용안하면 고장도 날 수 있다고 하구요 ...


그러나 이런점을 감안해도 개방감 포기못하겠네요
그리고 선루프는 감성 아닙니까?
좁아서 차박은 못하겠지만 차크닉이라도 종종 하게 될테니 아무리 작은 창이라도 선루프는 꼭 넣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없어서 못여는 것과 있는데 안 여는 것은 다르니까요.

승차감

차량을 몰아봤는데 생각보다 진동도 엄청 심하고 풍절음이 상당한거에요.

경차 진동은 감수해야하나봐요
사실 경차는 처음타봐서....ㅎㅎㅎ 놀랐네요
터보모델 3기통 짜리라 어쩔 수 없나싶습니다.

아니 고객이 직접 인터넷 구매리 인건비도 빠지고 광주 공장에서 만든다는데 대체 그렇게 고급경차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받는 값은 2천이면서
왜 싸구려 배기통을 쓰는지... 너무합니다. 현대 캐스퍼 당신은 너무해 입니다.

특히 주행할때보다 시동키고 저속 운행할때 엄청 심하게 느껴져서 특히 아반떼랑 고민을 많이 했네요 !

캐스퍼 카페 보니까 차량 받고나서 길들이기를 잘하면
진동이나 소음이 줄어든대서 그것만 믿기로 했어요..
다른 모든 건 다 마음에 드는데 진동이 맘에 걸림 ㅠㅠ



라이트그레이는 재고가 품절되어 못사겠구나 싶었는데 마침 제가 원하는 옵션으로 100만원 할인 차량이 나와서 계약했습니다.

그 후에도 결제 연장을 신청하며 새로 나오는 더 할인폭 큰 차량이 없나 했지만 페스타가 끝날 때 까지 제가 잡아둔 계약 건보다 할인폭 큰 차량은 없더라구요.

옵션 등급 낮추면 150만원, 200만원, 최대 250만원 할인받을 수 있던데 ㅎㅎ

역시 인기 옵션등급은 할인율이 짜....

저는 10월 생산 차량을 구입하였는데요
기본 코페세 할인 100만원이 적용되었고 추가로 30만원을 할인 적용받아 총 130만원 할인 받았습니다.

더 받고싶다...😏
10월 생산차량이고 인기옵션이니 130만원이면 만족합니다.

⭐️할인 방법 ⭐️

  1. 캐스퍼 견적 내보고 간보다보면 문자로 시크릿쿠폰이 날라옵니다. 보통 한달 안에 사용해야해요
  2. 구매상담신청을 누르고 문의내역을 남기면 전문 상담원의 전화가 옵니다. 통화 마칠 때 구매상담쿠폰을 준다고 하면 받으면 됩니다.
  3. 사업자등록증 있는 경우 노란우산 공제 가입 후 현대 캐스퍼 홈페이지에 노란우산에 증빙파일 첨부하셔서 인증 받습니다. 그러면 노란우산 회원 적용 10만원 할인이 들어갑니다.
  4. 카마스터에게 연락하여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본다. 저는 거의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아서 사실상 140 할인이나 마찬가지입니다.
  5. 캐스퍼 카드를 사용해서 일시불로 결제하면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2% / 캐쉬백 1.2 (택1)


저는 5번에서 포인트적립으로 선택하였고 주유비나 차량용품, 엔진오일 등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총 40만원을 더 할인 받을 수 있었어요.
+ 포인트 적립 2%

참고로 노란우산의 경우 매달 5만원을 내야하는데
저는 차량 구입 절차 완료 후 해지할 겁니다. ㅎㅎ
1년 이내 해약시 납부금의 80%만 되돌려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그래도 이득입니다.




받아도 더 받고싶은 할인....
그치만 이게 최선인걸요


추가로 노란우산은 블루세이브 오토 30만원 추가 캐쉬백 이벤트도 적용되오나 3년간 월에 30만원씩 카드를 계속 사용해야하는 점이 부담스러워서 저는 신청 안했습니다. 선할인도 어차피 사용해가면서 갚아나갈 돈이기두 하구요.



배송비가 238,000원 입니다.
임시운행 보험은 인수 확정 전 10일간 임시운행에 적용됩니다.

배송비가 참 비싸단 말이지...

차량은 탁송은 저희 집 지하주창으로 설정했습니다.
선팅샵으로 바로가면 꼼꼼히 못보고 외관만 보고 서둘러 인수해야할 것 같아서 집으로 배송 시켰습니다.
이것저것 내부 눌러보고 시운전도 해보고 문제 없으면 인수확정 누르려구요. ㅎㅎ

내가 생각해도 참 지독한 j 성향....

적립예정 포인트 130,900
애매한 포인트....
이래서 블루케어서비스 바로 가입 못했어요. 포인트가 만원 부족해서....
차량 구매후 30일 까지 가입 할 수 있대서 차차 신청하려구요.

노란우산도 부족해서 베네피아 할인까지 알아봤는데
임직원만 된대서 못함 ㅎㅎ


임시운행 의무보험이란 ?

임시운행기간이 지나기 전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해야합니다.

캐스퍼카드 무이자 12개월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시불로 샀어요. 💰💰💰
포인트 못잃어 ~~

2퍼 적립으로 차량용 매트 사고
트렁크 매트 사야지 ㅎㅎ

결제직전!
단순변심에 의한 구매취소시 왕복 탁송료를 부담해야한다고 하네요.
구매 결제수단이나 할인도 추후에 변경 불가라고 써있습니다.

혜택이 적용 안되어있다며 다시 한 번 알려주네요
그치만 난 현대카드 30만원씩 쓸 자신이 없는 걸 ㅠ
다른 카드도 있단 말이야...




이렇게 드디어 결제 요청 완료 !!!! 💰⭐️⭐️⭐️⭐️⭐️
정말 결제만으로도 기가 쏙 빠지네요....
하필이면 첫차가 모든걸 스스로 알아봐야하는
독고다이 차^^


원래 차알못이었는데 검색을 하도 했더니 차 학사정도는 되는 거 같아요.
진짜 캐스퍼 산다고 ... 스트레스 겁나 많이 받았어요...
자동차 용어들도 4년 운전한 남자친구보다 많이 알게됨 ㅋㅋㅋㅋ
다음차는 무조건 카마가 알아서 다 해주는 차로 사리...

다음 포스팅은 차량 인수&선팅&보험&등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ㅎㅎㅎ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뇽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