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선 일상 💛/레몬day🍋

바이젝트 편도수술 6일차 7일차 8일차 후기 및 외래진료 후기 (노래방,치킨,술 가능?)

by 레몬치마 2023. 4. 28.
반응형

바이젝트 편도수술 지옥의 9일차 10일차 11일차 후기 - https://lemontealove.tistory.com/m/181

바이젝트 편도수술 지옥의 9일차 10일차 11일차 후기

9일차 새벽부터 정말 아팠다 눈물나게 아픔🛌 건조해서 기침 한 번 하면 눈물이 줄줄 남.... 가습기 틀고 자서 머리까지 완전 젖었는데 왜 건조하지? 그래서 새벽에 진통제 계속 먹음... 아침에도

lemontealove.tistory.com






6일차
전날 새벽엔 괜찮아서 타임 체크아웃 보고 잤음!
아침에 목아파서 목 부여잡으며 기상
아침에 목아픈건 이제 당연함 ㅜㅜ

오전엔 목소리가 안나와요
말하려고 하면 목이 찢어질 거 같음

귀 통증도 5일차부터 심해지더니 고산지대 올라간 듯이 아파요

아침 건너뛰고 바로 진통제 약먹음 ^^



뭐가 제일 무서워요?

편도수술 후 아침이요!

점심: 1시쯤 전복죽 먹어줌 오뚜기는 맛없음
양반죽 드세요
이 날은 넘길만해서 다 먹었어용

밥먹구 식후 30 분 약먹기인데 한 5분 이따 바로 먹음
약이 진짜 역하고 ... 앵간하면 잘 먹고싶은데 시럽약도 보면 토할 거 같고 ... 특히 가루약이 너무 씀!
진짜 혀에 잔뜩 남아서 양치해도 혀에 미끌하게 가루약이 남아있음... 진짜 ^^ 알약주세요 plz....

그리고 저녁: 뽀로로 짜장

이날은 에라 모르겠다하고
그냥 안식히고 뜨겁게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살만 했나봐요..)
면도 안자르고 먹어봄.... 🎉
맛에는 온도감과 식감이 크게 좌우하더라구요 ^^

입 속 대축제
ㅋㅋㅋㅋㅋㅋ 아 마싯당



맛있긴 한데 바로 괜히 깝쳤다 후회했어요
뜨겁게 먹으니까 목이 엄청 아파요 ..

씹으면서 식을 줄 알았지...

그래서 바로 스크류바 먹어줌!!
중간중간 얼음물 많이 마셔주고....

그리고 약먹고서 타임체크아웃 보고 열두시 넘어서 잤습니당 ~~

대망의 7일차  : 첫번째 외래진료일


두둥..

아침: 평소보다 정확하게 5배는 아픈 거 같아요
2~4일차에 비하면 10배정도...

어제가 목감기 심하게 걸려서 기침 심하게 해서
부어서 아픈 인후통이라면
오늘은 편도염으로 4일 입원했을 때의 그 아픔
재생 on
부은 목에 커터칼로 슥슥 긋는 느낌!!

이걸 겪고싶지 않아서 수술한건데
앞으로 며칠만 고생하면 낫겠죵? ㅎㅎ ㅠㅠ


<아 7일차 아침 개팰까...>

수술직후 처럼 아무말도 못하겠고 인후통이 정말 심합니다. ㅜㅜ
거의 목 진짜 부여잡고 빈 속에 이지앤식스 스트롱 털어넣었어요.. 처방 받은 진통제 다 떨어져서...
근데 효과 없었어요...

아니 왜 다른 소염제나 거담제 위장약은 7일치면서
진통제는 5일치인 것?

속이 쓰려서 나머지 약들 먹어주기 전에
수술한다고 부랴부랴 배송시킨 뉴케어 먹었습니다.

뉴케어 완전 비추에요!

수술 하고 침삼키기 정말 힘든데
뉴케어 먹고나서 계속 입안이 끈적했어요
양치를 하고 가글을 해도 계속 끈적침이 나와서 고통스러웠어요... 이게 치료과정중에 나타나는 증상인건지
뉴케어를 먹어서 그런건진 잘 모르겠으나
이 때 이후로 계속 맑은침이 안나와요..


점심: skip

물마시기도 아픕니다.
아니 바이젝트 믿었는데 !! 왜케 아픈교 ㅋㅋㅋ
나머지 점심약들 먹어주고 탄툼으로 가글도 하고...
점심이 되니 아침보단 조금 나아졌지만... 그래도 아픔

부랴부랴 외래진료 보러갔어요.
차로 한시간 거리 넘나 멀다^^

가는 사이에 병원에서 문자왔는데
교수님 뭐 수술이 미뤄지고 있대서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진료실 들어가자마자 좀 괜찮아요?
ㅋㅋㅋ

네 괜찮아요~ 하니까 목소리가 완전 상해서 말도 잘 못하는구만 뭐가 괜찮냐며 ㅋㅋㅋㅋㅋㅋ

아 오늘은 아프고... 그 전엔 괜찮았어요..

수술 부위 보니까 완전 잘 낫고 있다고 ㅎㅎ
저는 그 곱 부분이 남들보다 크기가 너무 작은 거 같아서 치유가 좀 더딘가 해서 걱정 했는데
잘 낫고있다니 다행이당~~ 😍❤️‍🩹

7일차인데 이정도면 응급실 가야할 출혈은 안생길 거 같다고 하셨습니다 ~!!
겉 혈관 핏줄은 터질 수 있는데 놀라지 말고 얼음 가글 하라고 했어요.

수술사진 궁금했는데 따로 보여주시진 않았어요
까비~~


이제부터 일반식 다 가능하대요!
죽 먹지말고 밥 먹으라고 하셨어요 면식은 전부 가능
아 역설적이다...

수술한 이례로 제일 아파서 식사를 포기한 날 일반식이라니....

그리고 추가로 궁금한 거 질문타임
메모장에 적어감!!

노래방 가도 되나요?

🧑‍⚕️: 본인이 부를 수 있으면 상관없음 지금도 노래 불러도 됨 !!

노래 부른다고 편도 수술부위에 영향은 없대요!
근데 정작 내가 아파서 말도 못하는 상황

술 언제부터 먹을 수 있나요?

🧑‍⚕️: 2주차부터 먹으면 됨 ! 사실 지금도 크게 상관 없음~~

삼겹살이나 치킨 먹어도 되나요?

🧑‍⚕️: 삼겹살, 치킨은 지금 먹으면 안됩니당
2주차 부터 먹어야해요

약은 물어보지 않아도 먼저 이번주부터 가루약 말고
알약으로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약도 마약성 진통제! (마이폴)


실비보험 서류청구

진료 끝나니 간호사분들이 보험에 필요한 서류 체크해서 달라고 하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어서 당황했어요 ㅠ
뭐가 필요한지 잘 몰라서 ㅋㅋㅋ

실비보험 처리를 위해 검색해봐도 확실한 건 안나오고 당장 보험사에 문의 남겨도 답장이 바로 안와서 고민하다가 , 어떤 글에서 추가로 수술기록지가 있어야 보험처리할때 헛걸음 안한대서 수술 기록지도 달라고 했어요. 요청할 땐 가격을 몰랐는데 2만원짜리 서류였음!

이것저것 서류비용만 3만원 내고 왔습니다.
수술기록지 입원확인서 통원확인서 진단서 등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새로 받은 진통제를 먹고
아보카도스크램블 토스트 먹어봄!

ㅎㅎ 이런 속세의 맛 오랜만이당 ㅎㅎ

아보카도랑 계란은 그나마 넘어갔구요
빵은 거의 엄마 줬어용...

근데 소스묻은 촉촉한 빵 진짜 찔끔 먹었는데
갑자기 5분 뒤에 기침이 엄청 나서 당황했습니다.

기침 진짜 아파요.. 멈추지도 않고 무슨 바이러스 마냥 ... 계속 기침 나오고 목이 간지럽고 아프고 쥐가 갉아먹는 거 같음 ㅠㅠㅠ
눈물이 줄줄 나면서 기침했어요

차라서 얼음물도 없고  ㅡㅡ




혐 주의 ❌




기침을 해서 그런지 편도에 살짝 출혈이 터졌어요

보이시나요.. 왼쪽에 자잘하게 혈관이 터졌슴다

집오자마자 얼음물 가글 해주고 탄툼 가글도 하고
물 많이 마셨어요
아이스크림도 먹고..

아니 왜 기침을....감기가 걸린걸까...

저녁: 꼬리곰탕 국에 밥 말아먹기 with 치즈스크램블

하루중 제일 살만한 저녁입니당
아주 꼭꼭 씹어서 먹었습니다...

밤엔 가습기 꼭 틀어주기!!

새벽에 기침때문에 고생하다가 몇 번 깼어요...
기침하면 진짜 목이 찢어질 거 처럼 아프고 눈물남

이 나라에서 내게 허락 된 유일한 마약도
별로 효과가 없구나.... 중증에 좋다던데 왜지?

아프다.. 목에 얼음찜질하며 겨우 취침 ㅎㅎ

8일차


7일차와 비슷하게 아픔...!!
한마디로 완전 아픈날

기침하면서 기상했어요..
아 기침이 멈추지 않음 ㅠㅠ 이정도면 감기 아녀?
편도 수술하면 분명 감기 덜 걸린다고 했잖슴~~ ㅜㅜ

귀아픈 통증은 어제보다 줄었어요!
5~7일이 거슬리는 통증이고
오늘은 미세한 귀통증


아프다


목에 해파리 총으로 맞은 거 같음  ㅠㅠ
기운도 없고요... 흑흑 목소리도 안나와영 ㅎㅎ


마약성 진통제 하나 먹고 죽먹기..

스크램블이랑 전복죽 먹었습니다
옆에 그릇에 옮겨서 식혀먹음 ㅠㅠ

아파서 깨작깨작 1/3 먹고 포기

아니 가습기를 틀어도 왜 기침이 계속 날까요?
목구멍이 찢어질 거 같아요.

가글하고 아이스크림 먹어줬어요 💗 ㅠㅠ
그래도 어제처럼 끈적한 침은 안나오고 맑은침이 나와서 다행 ...

점심: 쌀밥 찬물에 말아서 + 연두부 , 치즈스크램블
약기운이 도는지 조금 살만함

근데 말은 아직도 못해여
가족들이 왜 일주일 넘었는데도 점점 더 아파지냐며...
아까 보험사에서 온 전화 받자마자
앗..... 편도수술하신거 같은데.... 통화 어려워보이신다며 ㅋㅋ 카톡으로 했어요

짜요짜요
이게 일반 요거트보다 점도가 높아서 잘 안들어가요
하나 먹음...

엄마가 사다 준 망고스무디
난 아보카도가 부드러워서 잘 넘어간다고 사와달라고 했는데 갑자기 망고스무디를 사옴ㅋㅋㅋ

시원하고 달달한데.. 목아프니 ... 별로 ...
그냥 지금은 다 먹는거만 봐도 인상이 찌푸려지고
다 때려치고싶어요 ㅜㅜ
진통제를 먹어도 경감될뿐 계속 아프다...
가만있으면 콕콕콕 찌르는거 같고
기침하면 진심 죽음임
음식 넘길때는 칼로 죽죽 긋는 느낌으로 아프다 ~ !!

삼킬때마다 큰 용기가 필요함.

근데도 몸무게는 별로 안빠짐
수술 전이랑 크게 차이 없음... 한 몇십그램 정도?

이유가 뭘까? 남들은 몇키로씩 빠진다던뎅 ~ ㅎ;;

오늘의 저녁 : 잡채밥

부모님이 밖에서 포장해온 잡채밥을
먹을 수 있을만큼 덜어서 먹어봄 !!
맨날 스크램블, 계란찜만 먹다가 계란후라이 해먹어봤어용 😌 오 역시 맛있다 ㅎㅎ

평상시면 5분컷 할 거 같은데 ㅋㅋ 이 밥한공기도 안되는 양을 35분 걸려서 먹음...

맛있는데 아파서 울면서 인상쓰고 머것어요 ;;



오전엔 맑은 침이 나오더니
저녁되니까 현재 또 끈적한 침이나와요..
왜이러지?? ㅠㅠ

입 안이 매우 불쾌합니다.

혐주의 ! 오늘의 편도



목젖이 어제보다 부었습니다~~
아무튼 이상하게 남들에 비해 곱이 별로 없음...
편도가 작아서 그런가...잘 낫고있다니 괜찮지만..


근데 남들 여러 후기 보면 공통적으로 이 시기에
곱냄새라는게 많이 난다고 하는데 (피+ 쓰레기냄새 )

저는 곱냄새를 하나도 못느끼겠어요..
입에서 냄새가 안나는디... 아직 곱이 떨어질때가 안되서 그런걸까요? 아님 케바케인가..
아무튼 안나면 좋죠 뭐 !

어쨌든 이제 막바지 입니다 .
한 4일만 이겨내면 이 아픔도 해방이겠죠 ❤️‍🩹❤️!!!

오늘밤엔 기침이 나오지 않길 바라며..
내일 아침에 오늘보다 덜 아프게 해주세요...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