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선 일상 💛/레몬day🍋

바이젝트 편도수술 2일차~5일차 식단 및 통증 후기

by 레몬치마 2023. 4. 27.
반응형

바이젝트 편도수술 6일차 7일차 8일차 후기 및 외래진료 후기 (노래방,치킨,술 가능?) - https://lemontealove.tistory.com/m/180

바이젝트 편도수술 6일차 7일차 8일차 후기 및 외래진료 후기 (노래방,치킨,술 가능?)

6일차 전날 새벽엔 괜찮아서 타임 체크아웃 보고 잤음! 아침에 목아파서 목 부여잡으며 기상 아침에 목아픈건 이제 당연함 ㅜㅜ 오전엔 목소리가 안나와요 말하려고 하면 목이 찢어질 거 같음

lemontealove.tistory.com





2일차

둘째날
점심: 냉면이랑 풀무원 하트 연두부 먹음

둘째날부터 냉면이 가능하냐 죽먹어야하지 않냐
생각할 수 있지만 본죽 차갑게 냉장고에 넣었다 빼면
죽이 몽글몽글 지들끼리 들러붙어서 식감이 꾸덕해집니다. 넘기기 힘들어요 ㅠ
냉면이 차라리 먹기 편함 ㅎㅎ 모두 냉면드세요~~!

점심약을 늦게 먹었더니 좀 아프긴 했어요
근데 약먹으니까 목감기 온 느낌에서 기침 안하는
그런 느낌 ㅋㅋㅋ !!( 아주 살만하다)

백만년만에 먹으러간 쥬씨에서 수박주스
아주 맛나다 ㅎㅎ

저녁 : 홈플러스에서 마감세일로 산 스프 ㅋㅋ
천얼마 주고삼 ㅎㅎ 마싯군 ㅎㅎ

+ 홈플에서 요거트 프로틴 딸바맛 사왔는데 완전 추천.
심하게 걸쭉하지도 않고 포만감도 좋아요.
무엇보다 단백질 많이 먹어야 치유에 좋다네용

엑셀런트도 사왔는데 유제품이라 지양하는중!!
프로틴은 어쩔 수 없지만 아이스크림이라도 얼음과자 형식으로 된 거 먹으려고합니당

솔직히 이 날은 수술한 느낌도 잘 안나고 잘 놀고옴
동숲 케찹이 뽑고싶어서 캠핑런 몇번 하다가 포기.

3일차

무서워서 가습기 틀고잤는데
아침 되니 목이 칼칼하고 아팠어요 아침이 되면 목소리가 안나옴 . ㅠㅠ
아침에 약 먹어주고 바로 얼음물 먹기!!
얼음가글 하라는데 쉽지 않음... 얼음물 버리기 아깝ㅋ
이 후에 스크류바 먹기 ~~

아이스크림 왜 먹나 했는데 정말 진정에 좋은듯합니당
맛도 있고요.. 근데 이것도 질려버린. (현7일차)


아침: 요거트 프로틴 원샷하고 약먹기
아 가루약 너무 써서 양치해도 쓴 맛이 잘 안사라짐...
약먹기 고역이다...
물약도 진심 토나옴 ㅠㅠ ㅋㅋㅋ 진통제도 더 독하면 좋겠는...


혐 주의 ❌

3일차에 드디어 수술부위에 하얗게 곱이 생겼어요
이게 생기고 나서 떨어지면서 아프다는데 내 무습다..

엉엉 ㅋㅋ ㅠㅠ 나에게도 고난이?


점심:

어김없이 냉면집으로 출첵.
사장님께 사정 이야기 하고 엄마가 싸준 닭죽이랑 하트 두부 먹기 ❤️

솔직히 닭죽을 곱게 저몄음에도..목넘김이 좋지 않다
저 길다란 닭가슴살이 날 괴롭게 함
한 두세입 먹다가 그냥 안먹음!! ㅎㅎ

냉면 숟가락으로 퍼먹는게 최고양 💛
솔직히 이 날은 그닥 안아팠어요.약 제때 먹어주면 괜찮..

후식으로 또 수박주스 먹음

저녁: 스타벅스 트러플 스프 먹어줌.

<<냉면-수박주스-스프 >>

아프니까 메뉴 생각하기도 싫어서 같은 루트 반복중인
극강의 효율충

엄청 바쁘게 같은 음식 돌려막기
차가운 음식을 칼같이 소화중^^

4일차

아침에 일어났는데 귀신같이 아픔!!
목아파서 진통제 먹고 목에 얼음팩하고 가습기 틀고 다시 잠..

늦잠을 자서 아침 안먹고 빈속에 약 털어 넣기 ^^...
그랬더니 속쓰림
4일차인데 벌써 귀가 슬슬 아파옵니다.

엄청 아픈 건 아니고 약간 거슬릴 정도로 아픔 ㅜㅜ

그리고 또 점심은

또 냉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일단 반 덜어주고 스타트)

^^

3일연속 냉면빌런...
그것도 같은 식당으로 출첵 했습니다요.

연두부도 먹어주고요..
3일 연속 냉면이 지겨워서인지 아파서인지
냉면먹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 둘다 이유에 해당하는 거 같아용~

저녁으로 배고파서
계란찜이랑 연두부

간없이 먹는 건 처음부터 생각해본적도 없구요.
그냥 소금 간장 팍팍 뿌려 먹었어용

그리고 대망의 5일차 ~~😎

사천 짜파게티가 먹고싶던 저는
카톡을 하다가
어린이용 뽀로로 짜장이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엄마한테 이거 사달라고 부탁해서
뽀로로 짜장을 먹게 됐습니다.

존맛탱

완전 뽀로로짜장 바이럴 ㅋㅋ

졸려서 내일 보강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