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선 일상 💛/레몬day🍋

사랑니 발치 1일차 식단일기 주의사항 및 장보기

by 레몬치마 2022. 2. 5.
반응형

마취 후 4시간이 지나니 무진장 아파짐
제길 ㅋ

뽑을 때만 별로 안아픈거였다
심지어 1차 지혈이 안되서 2차로 거즈를 물고있었는데
내가 잘못넣어 지혈한건지 타이밍이 그런건지
1차 지혈거즈를 뺐을 땐 하나도 안 부어있었는데
2차 거즈를 한 시간 후 빼니까 사랑니 잇몸이 엄청 부어있었다.

1차 거즈를 제거 했을 때 뭔가 빨간 살점같은 게 묻어나왔다. 왜 지혈이 안되지? 하고 검색해보니
혈병이 떨어지면 지혈이 안된다고 혈액이 응고하는데 가장 중요하니 떨어지지 않게 유의하라고 쓰여있다.
사진상으론 방금 떨어진게 혈병같아 ㅜㅜㅜ

아니 거즈를 빼니까 혈병같은게 같이 나왔는데 제가 어떻게 유의해요 .....하지만 난 잘 모르니까 혈병인지 아닌지 확실하진 않다.
어차피 겉에 혈병은 떨어져도 크게 상관 없다고 한다
잇몸 안에 혈병만 있다면 내 사랑니는 지혈 할 수 있어
어차피 치유라는 게 마치 염증이 생긴 것 처럼 아무는 것 ㅋ



사랑니 뺀 사람이 주의할 것 ❤️‍🔥🦷
1. 혈병 빠지지 않게 조심하기
2.빨대 사용하지말기
3.피 뱉지 말고 무조건 삼키기
4.발치 후 다음날부터 가글하기
5.발치 후 다음날부터 양치 정상적으로 가능


너무 아파서 밥먹구 약먹어야 하는데
선 약 후 죽 <------오 사자성어 같아
아프지 않게 밥먹겠다는 의지가 불요불굴이다

일단 영양닭죽 , 전복죽 사오고
(죽은 참고로 양반죽이 맛있음 닭죽은 오뚜기 밖에 없길래 ... )

전복죽을 좋아하는 나지만 오늘은 닭죽이 끌려
참고로 죽은 충분히 식혀서 미지근 하게 먹어야한다

이게 바로 식은죽 먹기 데헷 😝
일단 닭죽 호로록 먹고 오른쪽 이만 사용해 먹으니 왠지 억울함 ㅋㅋㅋ

먹고 얼음찜질하고 자려는데
너무 아파
진통제 없이 살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어
고등학생따 발치 해봤는데 그땐 하나도 안아팠다.
사랑니는 뿌리가 두꺼워서 그런가 ..
아님 신경을 건드리고 있어서 그런가 ㅠㅠㅠㅠㅠㅠ
괜히 사랑니 검색하다가 헨리가 사랑니 뺀 거
발견함 ㅋㅋㅋㅋㅋㅋ

ㄹㅇ 이거 나네
탱탱 붓구 힘들다 해헿 그래도 괜찮다
사랑니가 4개 나는 사람들도 많은데
나는 2개 밖에 없단 걸로 만족 !
아! 이제 발치했으니까 한개지 ~^^

나는 참 행복한 사람이군아 (유연석)
내가 하니까 정말 재수없다 히히

볼이 욱씬 거려서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었다.
(전날 4시간 잠)
이지앤프리 하나 더 먹고 잤다.

자고 일어나니 저녁 8시 30분!!
일어나자 마자 아프길래 조제약을 먹고
전복죽을 식혀서 먹었다 🤍

그리고 병원에선 내일부터는 밥을 먹을 수 있다는데
사랑니 발치 유경험자인 남자친구가
자꾸 밥을 먹으면 엄청 아플거라고 해서
겁먹고 내일도 죽을 먹기로 단념함

뭔가 먹고싶어 죽만 먹는 하루는 싫단 말이야 잉


나 이런것도

이런 히까리도

이런 게장도

이런 망빙도

이런 쭈꾸미도

이런 카르파쵸도

이런 케이크도 잘먹는단 말이야
지금 제일 먹고싶은 건
아티제 딸기케이크 ....🎂
음 이건 지금 먹어도 될 거 같은데 ?


잡생각이 자꾸 들어
하는 수 없이 슈퍼라도 갔다 옴

언박싱 완 .

죽만 집고 있는데
불현듯 부드럽기만 하면 다 되잖아? 하고
행복회로가 돌아감

ㅋㅋㅋ

과자는 엄마아빠가 부탁해서 사왔고
일단 그릭요거트랑 전복죽, 단호박죽을 담았는데

생각해보니 단호박 크림스프도
어차피 단호박죽맛에 크림만 섞었으니
더 부드럽고 달콤할 것 !

그 옆에 푸팟퐁커리가 있길래
얘도 어차피 부드럽잖아
사람이 어케 죽만먹고 살아 하면서 담았다
맛있겠다 ㅎㅎㅎ
그리고 컵누들도 얇으니까 괜찮을 거 같아

자꾸만 이번주에 먹은 베이글 &허딸라
마제소면이 먹고싶다.



올해 편도염 수술도 해야겠다 다짐했는데
그건 최대한 안하는 걸로 생각해야겠다.
편도염을 일년에 4번은 걸리는 나지만 ...
편도염으로 아파서 고생할땐 얼른 수술해버리고 싶다가도 사랑니 뽑아서 불편하니까 갑자기
수술생각이 사라짐

사랑니는 밥이라도 잘먹지
편도염 수술은 2주동안
아이스크림만 먹어야한다.
+ 목에 커터칼을 넣은 것 처럼 아프다고...


아픈 사람치고
맛있게 그릭요거트 해묵는중

어쨌든 ㅋ
뽑아서 좋다 .
2~3일만 지나면 괜찮겠지
화요일엔 꼭 스시를 먹을 거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얼른 뽑으세요 ㅜ
사랑니는 염증 없을 때 뽑으면 정말 별로 안아프대요
저처럼 아플 때 뽑으면 고생해요! 💗
모두 홧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