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핫 플레이스 맛집

강화도 갯벌장어 차은우 단골맛집 어제연숯불장어 맛있을까?

by 레몬치마 2023.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지난 연휴에 다녀온
어제 연 숯불장어 리뷰 입니다.

인천 강화도 숯불장어 맛집 별미정 만족했던 솔직리뷰 ❤️ - https://lemontealove.tistory.com/m/129

인천 강화도 숯불장어 맛집 별미정 만족했던 솔직리뷰 ❤️

안녕하세요 레몬이에요 ❤️ 일년 중 여름, 겨울 몸이 지친다 싶을 때 장어가 생각나요 💪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강화에 위치한 별미정 숯불장어 입니다. 오르는 길 옆에 산책코스가 짧게 있

lemontealove.tistory.com


강화도 장어맛집 / 선창집 (수요미식회 맛집) - https://lemontealove.tistory.com/m/65

강화도 장어맛집 / 선창집 (수요미식회 맛집)

안녕하세요 레몬입니다.💛 오늘은 장어구이 맛집 선창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예전에 장어로 유명한 강화도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들렀던 이 곳! 수요미식회 장어편에 나올 정도로 유명한 집이였

lemontealove.tistory.com


다른 장어집 후기를 보시고 싶다면 위에 글을 클릭해주세요

어제 연 숯불장어는 강화에 위치하고있어요
강화 초입이 아니라서 좀 멉니다 !

위치:인천 강화군 불은면 해안동로 436 어제연숯불장어


가격: 갯벌장어 13만원
민물장어 11만원


갯벌장어 러버로써 이번에도 갯벌장어를 시켰어요 ❤️ 점심시간이 끝난 시점인
3시쯤 도착했더니 저희 테이블 밖에 없었습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먹을 수 있었어요! 원래 자주 가던 갯벌장어집을 가야할지 고민하다가

이 곳 어제 연 숯불장어집이 티비에도 많이 방영되었고 연예인 차은우 단골맛집이라고 하길래 궁금했습니다.

제일 큰 방문 이유는 후기 사진을 보니 양념게장을 밑반찬으로 주는 거에요!!!

다른 곳보다 만원 비싸지만 ㅎㅎ
믿고 방문하였습니다.


그럼 후기 사진 보시죠!

정갈한 상차림 입니다.
설날이라 그런지 꼬치를 주시네요!
어린 산삼도 같이 주십니다.
장어집인데 깻잎쌈이 없는 건 좀 아쉬웠어요.

그런데 이런 .. 양념게장이 없었어요
단가가 높아서 이제 안나온다고 하네요!

먹자고에 나온 갯벌장어집

가수 하현우도 다녀갔대요


미나리 무침이 향긋하고 맛있었어요!

정갈하고 깔끔한 상차림이 좋았어요
근데 따로 양념소스 구워먹는 방식은 아니었고
찍어먹는 방식이었습니다.


어딜가나 맛있는 장어 뼈 튀김 🖤

삼을 꿀에 찍어먹으니 맛있었어요

주방에서 초벌로 익혀나온 장어가 나왔어요.
옆에서 남자 직원분이 한 5~10분을 구워주십니다.
바로 옆에서 구워주시니 편했습니다. 그런데 가게가 너무 조용하고 테이블이 중간에서 구울 수 없는 배치라 바로 제 옆에서 구워주시니 일행과 얘기하기가 불편했습니다.

신기한게 장어를 굽는데 연기가 안나더라구요?
직접 숯불로 굽는게 아니라 숯은 양 사이드에 숨겨져있고 물인지 모레인지를 끓여 간접열로 굽는 방식 같았습니다. 연기가 안나는 건 좋은데 개인적으로 직접 숯불로 굽는 방식이 더 좋았어요.


그 이유는

1. 전부 익는데에 오래걸린다

2. 퉁퉁 튀는 소리가 나는데 굉장히 신경쓰이고
불안합니다. 폭팔물 소리때문에 엄청 겁먹었어요


직원분께서 미리 말씀해주셨으면 좋았을 거 같아요
안그래도 거슬리는 소리인데 언지도 없이 퉁퉁 튀기는 소리가 나니까 기계가 고장난 건 아닌지 싶어서
심리적으로 불편했습니다.

처음엔 먼저 장어 꼬리 하나만 가져다주셨어요
ㅋㅋㅋ 파닥파닥

잘 익어가는 갯벌장어
부드럽고 맛있어요.

이렇게 직원분이 익은 건 하나하나 빼서
앞에 놔주세요

근데 너무 오래걸려서 제가 구웠어도 됐을 거 같네요
오래 구우면서 기름기가 다 빠지는 느낌
장어가 좀 건조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음 부드럽고 맛있었지만 솔직히 갯벌장어 치고 씹을 때 쫄깃한 육질이 덜 느껴졌어요
물고기의 빵이라고 하죠? 몸통도 통통하지 않고 ..
민물장어인데 잘못나왔나 싶었습니다.

먹고나서 포만감도 다른 장어집보다 비교적 덜합니다.

원래 갯벌장어 먹고나면 “다음날까지도 밥 못먹겠다 ” ㅋㅋㅋ 싶은 든든한 느낌이었는데 이 곳에선 식사를 마치고도 뭔가 더 먹을 수도 있겠다 싶은 그런 느낌
저희 커플 공식 둘다 소식좌인데 말이죠..ㅜㅜ

설마해서 중간에 사장님께 갯벌장어 맞지요..? 하고 여쭤보니 원래 육안으로 구분은 안되고 흙냄새가 안나는 거 보니 갯벌장어가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장님께서 말하시길 장어는 여름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원래 갯벌장어 개체마다 크기,육질이 다르다고 해요!
저희 테이블에 나온 게 운동을 덜 한 약골장어였나봐요
오랜만에 먹으러 멀리 강화까지 온건데 너무 아쉽...


다음 번에 방문해서 말하면 더 신경써서 주신다고 하셨어요 🎵

마지막으로 나온 죽을 먹고 마무리
인삼 맛이 많이 나는 장어죽이었어요 🤍
죽을 먹고나니 배불렀습니다.



강화 특유의 고소하고 탱글한 갯벌장어 자체의 맛이 덜하고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아서

재방문 의사는 없습니다 .


강화도 갯벌장어로 유명한 어제연 숯불장어 후기였습니다.

반응형